역세권 가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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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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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세권 가꾸기
역세권 가꾸기에 대한 글입니다. 지하철이 개통된 후 인접지 주민이 신축과 관련하여 역과 연결통로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기술적인 한계와 비용부담 문제 등을 이유로 들어 행definition 대응이 소극적이다.up역세권가꾸기 , 역세권 가꾸기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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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머리말
Ⅱ. 역세권에 대한 definition definition 및 범위 설정
1. 역세권의 definition 설정
2. 역세권의 범위 설정과 적용사례(instance)
Ⅲ. 도시 차원에서 본 역세권의 특징과 problem(문제점)
Ⅳ. 유형별.사례(instance)구별 검토를 통한 역세권지역 정비Task 도출
1. 역세권 내의 정비Task
2. 역싸 연접부 및 역주변부의 정비Task
3. 역싸 내 정비Task
Ⅴ. 선진외국의 역세권에 대한 도시계획적 대응방향 고찰
Ⅵ. 역세권 정비관련 사업?정책에 대한 검토와 대응방향
1. 역세권내 면적인 시가지 정비계획 및 사업
2. 역세권 내 교통 및 보행 environmentimprovement(개선)관련 정비사업
3. 계획 차원의 대응방법
Ⅳ. 정책 건의 및 improvement(개선)방향
2. 역세권 내 교통 및 보행 environmentimprovement(개선)관련 정비사업
첫째, 지구교통improvement(개선)사업의 관점이 선진외국과는 달리 보행environment의 improvement(개선)에는 소홀한 채 지구내 교통소통 및 주차장 확보에 역점을 두고 있따 그리고 지구교통improvement(개선)사업이 사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지구 내 주민참여가 미흡한 가운데 공공주도로 사업지구가 지정되고 있어 사업 후 주민의 반발과 민원이 속출하여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지 많은 경우가 많다.
넷째, 지구 차원에서 게획을 수립할 때 아파트 건물 및 도심재개발 건물의 배치가 차량동선 위주로 계획되어 있는 반면에 보행동선의 확보에는 소홀하였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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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차 없는 거리 조성사업’은 상업기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效果(효과)적인 수법으로 지구 내 주민들도 선호하고 있따 하지만 관할 경찰청에서는 지구 내 교통흐름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협조에 반대하고 있어 사업대상지역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따
셋째, 지하철역과 인구유발시설 간에 보행통로를 연결하는 데에 행정측의 대응이 소극적이다. 서울시는 지하철노선 및 역싸의 공사가 시행될 때 인접지역 주민들로부터 연결통로의 신청을 받아 허용하고 있을 뿐이다. 그 결과 보행동선이 단절되거나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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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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