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5:48
본문
Download : 경영기법.hwp
한편, 경영정책이란 경영의 제요소(諸要素)나 요인을 어떻게 구성·운영하느냐 하는 방향제시를 의미하는 것이므로, 기업의 실무기능인 판매·조달·생산·인사·재무 등의 광범위한 모든 분야에 걸친 중복이 없는 일관적·통일적인 명확한 기본방침이 되어야 한다.






경영기법,경영전략,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경영기법.hwp( 61 )
Ⅰ.경영기법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 1.경영정책, 2.경영전략, 3.경영방침, , Ⅱ.여러가지 경영기법 조사, 1.경영일반 측면, (1)경영혁신, (2)경쟁전략, (3)기업이미지통합전략, (4)벤치마킹, (5)리엔지니어링, (6)다운사이징, (7)감량경영, , 2.마케팅 축면, (1)마케팅전략, (2)시장세분화전략, (3)제품차별화전략, , 3.경제적 측면, (1)구조조정, (2)영기준예산제도, FileSize : 41K , [경영] 경영기법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기법 경영전략 마케팅
순서
[경영] 경영기법
여기서의 기본방침이란 방향 제시를 위한 일정한 목적의 설정만이 아니라, 그 목적을 추구·실현시키기 위한 방법이나 수단의 설정을 포함한다. W.H.뉴먼은 경영정책의 영역을 다음과 같이 분류하고 있다 ① 판매정책:제품의 선정, 고객의 선정, 가격의 결정, 판매촉진 방법. ② 조달정책:구매 또는 제조 ·조달 및 판매의 조정, 제조공정. ③ 인사정책:선발 및 훈련, 보수 및 노동조건, 복지…(省略)
Ⅰ.경영기법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 1.경영정책, 2.경영전략(戰略) , 3.경영방침, , Ⅱ.여러가지 경영기법 조사, 1.경영일반 측면, (1)경영혁신, (2)경쟁전략(戰略) , (3)기업이미지통합전략(戰略) , (4)벤치마킹, (5)리엔지니어링, (6)다운사이징, (7)감량경영, , 2.마케팅 축면, (1)마케팅전략(戰略) , (2)시장세분화전략(戰略) , (3)제품차별화전략(戰略) , , 3.경제적 측면, (1)구조조정, (2)영기준예산제도, 자료를내려받다 : 41K
다. 이러한 방법 ·수단의 범위를 어떻게 한정하느냐에 마주향하여 는 학자간에 여러 이견(異見)이 있다 그러나 기본방침으로서의 경영정책은 개개의 경영실무를 통제하는 제반 경영통제와는 달리, 대체로 그 기업목적에 부합(符合)되는 합리적인 경영구조를 꾸미고, 이에 기본적인 방향을 제시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