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co.kr LG 유통 > cabincrew2 | cabincrew.co.kr report

LG 유통 > cabincrew2

본문 바로가기

cabincrew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LG 유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21:08

본문




Download : LG 유통.hwp




LG유통 , LG 유통경영경제레포트 ,





LG유통


순서
LG 유통
레포트/경영경제



다. 독자 개발한 “배송 Scheduling program” 과 업계 최초의 “Back Hauling 시스템” 도입으로 배송 차량의 운행수와 공차회송은 줄이고 배송범위는 늘임으로써 도로적체 해소와 함께 자사와 거래처 모두의 시간과 경비를 줄여, “물류” 의 가치를 한층 높여가고 있다아 또한 유통 스스로는 물론이고 연관 생산-공급업체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각자의 전문성와 고유성을 지키면서도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그 이익을 돌리려는 ECR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아 고객을 우선하는 이 “관계” 는 이제 업종간의 유대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LG유통은 철저한 “능력과 업적 위주” 의 신인사제도와 “목표(goal)관리에 의한 평가제도” 의 전사적 도입으로, 도약을 위한 도전적 풍토와 공정한 업적평가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아 “능력과 업적 지향의 프로정신으로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펼치는…(drop)




LG 유통에 대한 글입니다. 즉 사람인 것이다. 이른바 글로벌의 시대이자 전 산업의 지식경영 시대이다. 그리고 그 사람을 키우고 자라도록 하는 조직과 풍토이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LG%20유통_hwp_01.gif LG%20유통_hwp_02.gif LG%20유통_hwp_03.gif LG%20유통_hwp_04.gif LG%20유통_hwp_05.gif LG%20유통_hwp_06.gif
LG 유통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LG 유통.hwp( 12 )




회사現況(현황)
- 효율적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
- 인재육성으로 다지는 혁신의 기틀

경영일반
1 유통전문인력의 육성
2 종합유통정보시스템의 구축

Leap 2005 (도약 2005)
- 기본철학/ 목표(goal)/ 사업전술/ 조직전술/ 기업文化(culture) 전술/ 경영assignment

각 사업부문별 Leap 2005 활동
1 수퍼센터사업부
2 S.M 사업부
3 CVS 사업부
4 LG 백화점

종합유통서비스 회사를 향한 노력
* 사업영역
1 LG 마트
2 LG 25
3 LG 백화점
4 LG 수퍼마켓

유통전산화
1 슈퍼.체인, 국내 첫 EOS 도입
2 CVS,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 도입
3 정보시스템 운영체제
4 물류시스템확립

그 외 유통정보시스템
- CAO 시스템
- MRO 전자구매시스템
- 전사적지식경영시스템

MARKETING
- TIME MARKETING
-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 함박웃음 관련기사
- KIDS MARKETING






그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다아 자체의 완벽한 DPS(Digital Picking Sysrem)와 첨단 유통정보시스템의 통합으로, 본격적인 “인텔리전트 배송” 을 실현하는 LG유통 물류센터, 정밀한 좌표를 이용한 점포간 거리계산, 도로상황, 이동-하역시간 등을 산출함으로써 얻어지는 “최적의 배송적재율” 배송을 마치고 들어오는 차가 인접한 거래처의 물류센터에서 출고 예정상품을 싣고 돌아오는 “효율적인 차량운영” 등이 그것이다. 업계와 업계로 이어져 업계 전반의 전문성을 지키면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최상화하고 있다아 LG유통이 e-비지니스 사업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특히 “B to B” 에 중점을 두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아
<인재육성으로 다지는 혁신의 기틀>
어떤 산업이나 시스템도 결국에는 사람이 만들고 사람이 움직인다. 상대적으로 우리나라 유통산업에서 시급한 것은 자본과 기술도 아닌 바로 전문 인력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increw.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incre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