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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의 리포지셔닝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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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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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나이키 회사는 로고만으로 성공한 것보다는 광고 effect로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할 수 있다 여러 스포츠회사 광고와는 다르게 신발을 팔려고 하기보다는 사람들이 신발을 필요로 하게끔 만들었던 것이었다. 야심에 찬 미국 베이비 붐 세대의 개인주의와 자기 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은 조깅 붐으로 이루어졌고, 나이키 로고가 새겨진 운동화는 그 자체가 라이프 스타일이 되었다. KNIGHT는 그 당시 운동화시장이 아디다스나 푸마와 같은 고가에 의해 지배되는 것을 인지하여 저가이면서 고품질인 운동화를 생각하였다.





나이키의 리포지셔닝전략(strategy)

나이키의 브랜드가 점유율이 낮아짐에따라 이를 변화시킬수있는 새로운 브랜드 의 리포지셔닝 전략을 필요로 하메따라 프로젝트 중에 만든 작품입니다.나이키 , 나이키의 리포지셔닝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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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나이키의 브랜드가 점유율이 낮아짐에따라 이를 變化시킬수있는 새로운 브랜드 의 리포지셔닝 전략(strategy)을 필요로 하메따라 프로젝트 중에 만든 작품입니다. 이것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의 날개를 표현한 것으로, 열정적인 스포츠의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나이키의 광고 중에 맨해튼의 전문직 여성이 출근길에 나이키 조깅화를 신은 차림으로 달리다가 사무실에 들어가서는 하이힐로 바꿔서 신는 장면은 영화와 신문광고를 통해 사람들 머리에 깊이 인식되었다.
또한 나이키 탄생과 번창은 시대와 딱 맞아떨어지기도 했다.
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環境(환경)분석
1.외부環境(환경)분석
1) 인구 : 최근 들어서 출산율이 점점 1%에 가까워지는 등 인구 감소 추…(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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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목차

Ⅰ.나이키 기업introduce

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環境(환경)분석
1.외부環境(환경)분석
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재상황

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
1.아디다스
2.리복
3.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strategy 분석

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strategy 분석
1.내부環境(환경)분석
2.SWOT
3.마케팅 믹스(4P`S) 분석
4.STP strategy
5.아웃소싱 strategy

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problem(문제점) 및 대안제시
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
2.나이키의 problem(문제점) 및 개선방법

Ⅰ.나이키 기업introduce
나이키의 탄생은 1964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에 의해 설립되었다.
나이키의 심볼마크는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로고(SWOOSH) 때문에 우리에게 더 인기가 높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디자인과 과학, 이 둘이 나이키 제품의 property(특성)이며 광고에는 최고 스타들을 동원한다는게 나이키회사의 마케팅의 core이다.
나이키의 로고는 창립 당시 회사를 상징할 만한 로고를 찾던 두 동업자가 포틀랜드 주립대학에 다니던 여대생에게 의뢰하여 35달러를 주고 부탁한 디자인이 지금은 100억 달러 가치, 세계 2위의 브랜드 가치를 보이는 회사로 성장을 했다. 1972년 운동화의 상표에 나이키라는 이름을 붙이기 스타트하였으며,1987년도에 기업공개를 하여 팀제를 운영하고 개별종목의 생산과 관리를 연결시켜 나아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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