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목적 - 기업이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 목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7:26
본문
Download : 기업이보유하는개인정보의중요성과이용목적.hwp
4. 거래비용의 절감
급속한 기술력 확산과 산업능력의 세계적 분산이 진행되는 글로벌…(drop)
기업이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목적
Download : 기업이보유하는개인정보의중요성과이용목적.hwp( 28 )
다.
기업이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 목적
1. 기업의 자산 가치화
e-Commerce의 발달과 더불어 기업의 가치를 판단함에 있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중요한 자산가치가 되고 있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생성된 데이터베이스는 그 응용방법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개인정보의 보호는 이용자 차원의 관념으로 볼 수 있으나,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의 차원에서, 이용자로부터 제공받거나 수집된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이를 활용하여 e-Commerce 마케팅이나 보안기술 개발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이다
2. 마케팅에 활용
기업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이유 가운데 하나로 마케팅 측면에서 판매촉진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은 ??online 소매업: “소비자 정보 활용이 성공 관건”??이라는 미국시장에 대한 보고서에 잘 나타나 있따 미국의 online 소매 시장 규모가 2000년 2백2억 달러를 기록하고 2004년에는 1천8백4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누리망 을 통해 모든 종류의 상품을 모든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려는 회사보다는 소비자들에 관한 정보를 활용해 특정 고객층이 요구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주력하는 회사들이 성공할 것이다.설명
기업이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목적 - 기업이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 목적
기업이보유하,개인정보,중요성과,이용목적,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이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목적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기업이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목적 - 기업이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과 이용 목적경영경제레포트 , 기업이보유하 개인정보 중요성과 이용목적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즉, 기업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은 마케팅전략(strategy) 수립에 활용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적이라고 볼 수 있따
3. 신제품 및 신규 서비스의 개발
시장조사 회사 Forester Research Inc.가 발표한 보고서 “Post-Web Retail”에서 전자상거래 시장이 성숙되면서 소비자 수요 예측 능력이 있고, 재래식 매장, 카탈로그, 콜 센터, 웹사이트, 대화형 TV, 휴대형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판매 채널을 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Post-Web” 소매 회사들이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