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의 effect(영향) 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6:44
본문
Download : 또래의 영향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hwp
<또래의 effect(영향) 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들이 서로에게 제시하는 강화는 종종 의도하지 않은 influence을 미치는 수가 있다아 예를 들어, 공격자에게 굴복하는 아동은 자기도 모르게 공격자를 강화하는 것이 되며 자신이 다시 피해자가 될 가능성을 높여 주는 것이다.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설명
그러나 정확하게 또래들은 어떻게 influence력을 발휘하는가? 부모가 아동에게 influence을 미치는 방법과 똑같은 방법인 강화, 모델링, 토의 또는 따르도록 압력을 가하는 방법 등이 또래 관계에서도 모두 동일하게 나타난다. 이들 아동들은 또래들의 강화나 비판으로부터 강한 influence을 받는다.
또래의 influence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또래의 effect(영향) 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아동들은 또래 관계를 통해서 adaptation(적응) 적인 사회적 행동유형을 배우기 때문에 좋은 또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놀이상황에서 3-5세 된 아동들은 서로의 反應을 보고 성에 적절한 행동을 하면 친구를 강화해 주나, 놀이친구가 반대 성에 적합한 활동을 하면 비판하거나 중단시키려 한다. 또래가 모델을 관찰함으로써 쉽게 배우게 되는 바람직한 속성 과 행동은 사회적으로 숙달된 행동, 성취행동, 도덕적 판단과 만족지연 능력 그리고 성 유형화된 태도와 행동들이다.
반면에 공격을 피할 수 있었던 피해자는 아마도 대항하는 것이 바라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배워 공격적이 될 수도 있다아 따라서 또래는 중요한 상호적 강화원으로 아동의 행동은 또래들이 하는 反應에 의해서 증가될 수도, 유지될 수도 또는 감소하거나 없어질 수도 있는 것이다.
Download : 또래의 영향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hwp( 13 )
자료제목 : 또래의 영향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또래의 영향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또래들은 또한 서로가 서로에게 사회적 모델이 되어서 influence을 미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또래의 영향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또래들과 하는 달리기 경주에서는 항상 뒤처진다면 자기는 달리기를 못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순서
예를 들어, 자기 성에 적합한 놀이에 대하여 인정과 승인을 받은 아동들은 그 놀이를 계속하는 경향을 보이나 자기 성에 맞지 않는 놀이에 대하여 빈판 같은 벌을 받은 아동들은 1분 안에 그 놀이를 중단하는 경향을 보였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래의 effect(영향) 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에 대한 report 資料입니다.





부모나 교사와 똑같이 또래도 강화원이 된다. 그러나 공격자에게 대항함으로써 벌을 주게 되면 공격자는 다른 피해대상을 찾게 될 것이다.
자료(data)명 : 또래의 influence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I. 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資料タイトル : 또래의 effect(영향) 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만약 10세아가 산수시험에서 항상 학급의 모든 학생들을 능가한다면 자신이 적어도 산수에서는 매우 잘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또래의 influence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약한 보고서 자료(data)입니다.
또래의 influence기제(또래의 강화와 모델링, 또래집단의 규준적 기능) 核心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약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동들은 흔히 자신의 행동과 성취수준을 또래들의 행동과 성취수준에 비교함으로써 자신의 능력과 인성속성 들을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