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오징어 땅콩` 광고 효과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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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13: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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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사람들의 reaction(반응)이 분산되는 아래와 같은 그래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평균(average)은 3.7632로 낮게 나타나 우리는 교차 analysis의 피료썽을 느끼게 되었다.같은 제목의 파워포인트 형식으로 만든 자료가 필요하시면 검색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결과 : 교차 analysis 결과, 광고를 통해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에 대해 높은 호감을 갖고 있는 사람은 오징어 땅콩위의 무늬에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에 대해 매우 호감이 낮은 사람들은 무늬에 상대하여도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분성광고로는 심심 free “I LOVE YOU”와 “카페”편 등 이동건이 등장하는 최근 6개월간의 오징어 땅콩 광고에 대한 20대 남,녀 40명의 설문조사를 分析한 reference(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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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오리온오징어땅콩보고서[1]
오리온 `오징어 땅콩` 광고 효과 分析
현재 방영되고 있는 오징어 땅콩 광고가 소비자에게 끼친 영향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하지만 광고에서 보여 준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에 5 또는 6으로 대답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오징어 땅콩 무늬에 대한 관심이 분산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을 광고에서 보여준 것이 실제 무늬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까지는, 평소 소비자들의 성격이나 행동 양식 등 제 3의 요인이 작용한다고 생각된다된다.
따라서 우리는 아래의 資料만으로 두 요소 사이의 높은 상관관계를 유추하는 데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현재 방영되고 있는 오징어 땅콩 광고가 소비자에게 끼친 influence(영향)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 설문지 문 11번
결과 : 최빈값 5, 평균(average) 4.3158 로 나타난 analysis 결과를 볼 때, 광고에서 무늬를 찾으며 …(To be continued )
다.
<문10 빈도 analysis>
3단계 : 광고에서 본,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에 대한 호감도와 무늬에 대한 관심 정도와의 상관관계
문 9와 문10의 교차analysis을 이용하여 광고에서 보여 준,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에 대한 호감도와의 상관관계를 analysis하였다.
같은 제목의 파워포인트 형식으로 만든 reference(자료)가 필요하시면 검색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표> 9,10 교차 analysis
4단계 :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을 해볼 의향 조사
우리는 7점 척도를 이용해서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을 직접 해볼 의향이 있는가를 알아보았다. : 설문지 문 10번
결과 : 최빈값은 5로 실제 오징어 땅콩을 먹을 때 무늬를 살펴보는 사람들이 많음을 알 수 있었지만, 1점이나 2점 등 무늬를 살펴보지 않는 사람도 상대적으로 많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분성광고로는 심심 free “I LOVE YOU”와 “카페”편 등 이동건이 등장하는 최근 6개월간의 오징어 땅콩 광고에 대한 20대 남,녀 40명의 설문조사를 분석한 자료입니다.오리온오징어땅콩보고서[1] , 오리온 `오징어 땅콩` 광고 효과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1. 조사 목표(goal)
2. 조사 유형
3. 조사 대상자
4. 조사 내용
가설 1 > 모델과 광고 호감도와의 상관관계
1단계 : 모델에 대한 호감도 analysis
2단계 : 광고에 대한 호감도 analysis
3단계 : 모델에 대한 평소 호감도와 광고 호감도와의 상관관계
가설 2>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과 구매 의도와의 상관관계
1단계 :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에 대한 호감도 analysis
2단계 : 광고 시청 후, 무늬에 대한 관심의 정도 analysis
4단계 :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을 해볼 의향 조사
5단계 : 광고를 본 후, 무늬를 찾으며 먹는 방식을 해보기 위해 구매한 정도 조사
가설 3 > 광고 호감도와 구매 의도와의 상관관계
1단계 : 광고에 대한 호감도 analysis (가설 1에서 검증한 바 있다)
2단계 :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 analysis
2단계 : 광고 시청 후, 무늬에 대한 관심의 정도 analysis
우리는 7점 척도를 이용해서 무늬에 대한 관심 정도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