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그룹의 사업 다각화에 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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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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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 시기에 재정 안정화, 월간 경영계획제도 확립 등의 경영 합리화를 추진하여 위기에서 탈출하게 된다된다. 이후 1957년 국내 최초로 캔디제조 시설을 도입하는 등의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을 통하여 건빵, 하드비스킷, 캬라멜, 웨하스, 드롭프스 등을 제조하였다.
제조기술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한 신제품 개발, 캔디 제조시설의 확충과 포장의 기계화, 생산 능력의 확대에 따른 도매상 제도의 도입, 판 초콜릿 제품의 생산 등을 통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갔다.
1971년 9월 10일 동양시멘트의 법정관리 여파로 인하여 제과 부문도 부도에 직면하였다. 1974년 동양제과의 대표적인 상품인 초코파이가 출시되었으며, 1976년부터는 중동 지역에 껌을 수출하기 처음 하였다. 도매상, 대리점 체제의 판매조직은 직조직 체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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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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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1. 오리온 그룹 introduce
(1) 오리온의 history(역사)
(2) 오리온의 다각화
2. 미디어 사업 부문 다각화
(1) 다각화 결정 배경
(2) 인수과정과 오리온의 turn-around전략(戰略)
(3) 사업 부문별 경쟁상황
3. 現況(현황) 및 전망
(1) 오리온의 history(역사)
1956년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를 인수하며 오리온의 history(역사) 는 처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