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중복장애학생의 치료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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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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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중복장애학생의치료교육[1] , 중도 중복장애학생의 치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다. 특히, 탐색·조작능력, 언어 능력이 현저하게 빈약하고 상호 의사전달 수단으로 언어를 사용하기 곤란하다.
레포트/인문사회
Ⅰ. 처음 하는 말
Ⅱ. 대상아의 진단
Ⅲ. 중도·중복 장애아의 characteristic(특성)
1. 신체발육
2. 운동기능
3. 음식물 섭취 기능
4. 감각기능
5. 생리조절기능
6. 지적 기능
7. 간질 및 행동이상
Ⅳ. 치료교육의 실제
1. 지능장애를 수반한 경우
2. 언어장애를 수반하는 경우의 지도
3. 감각·지각장애를 수반한 경우의 지도
4. 정서장애·문제행동을 수반한 경우의 지도
Ⅴ. 중도·중복장애의 평가
6. 지적 기능
지적 능력의 발달 연령이 거의 1세 미만인 경우가 많으며 6개월 이전에 정체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자기 스스로 걸을 수 있는 중도·중복 장애아는 발달 연령이 2세 이상인 경우도 있다
7. 간질 및 행동이상
중도·중복 장애아의 경우 뇌손상으로 인한 간질 발작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식, 구토…(省略)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치료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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