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strategy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22:48
본문
Download :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ppt
마케팅,불황,이기,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Open,System으로서,기업,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불황을 이기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전략(戰略)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정보) 기술
變化(변화)의 動因
소비자
규제완화
개방성의 증대
(시장,산업,기업,정보)
Borderless
Barrierless
Boundaryless
초점 : 원점으로서의 고객(CS,TQM)
규칙 : 범위/연결/속도의 경제 (TBC)
공간적 범위 : 국제화,업제화, 네트워크화
시간적 범위 : 장기적 사고
경영의 變化(변화)
경쟁의 變化(변화)
초점 : 구조/장소/제도에서 과정으로 (Resturcturing,BPR)
우위원천 : Core Competence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호황과 불황
marketing 의 출발점
marketing 의 결과
불황과 소비자
구매동기의 연기/축소/집약화
불요불급한 수요에 대한 구매의 지연/포기
의류/사치품의 구매연기
내구재 대체기간 장기화
수선과 중고구입활성화
충동구매의 감소 및 계획구매의 증가
정보원천의 變化(변화)
정보수집에 대해 적극적
신뢰성 높은 정보원천에 대한 의존도 증가
구전의 influence(영향)력 증대
가격, 상품특징등에 관한 정보추구
구매 질의 變化(변화)
실질가치 지향성의 증대
제품 본질적 속성의 중요도 증대
브랜드(신뢰성)에의 의존도 심화
무난한 제품의 구입
구매 양의 變化(변화)
식품/음료/주류/생활용품
1회당 구입량 감소, 가격과는 무관
화장품/의류
충동구매감소, 가격중시, 1회당 구입량 감소
내구재와 고가상품
소비감소, 가격중시
외식/여행/레져
구매빈도 감소
구매시기/방법의 變化(변화)
세일의 활용
백화점의 세일비중 증가
현금결제보다는 카드결제가 증가
생활 및 매체접촉상황의 變化(변화)
외출의 감소
아침 및 저녁시간대의 재택율 증가
매체접촉시간의 증가
신문보다는 TV가 증가
경쟁기업의 變化(변화)
업무의 초점變化(변화)
단기적 실적/goal(목표) 위주, 수익성 중시
marketing 활동의 축소
광고비의 축…(省略)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불황 이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Open System으로서 기업
Download :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ppt( 23 )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strategy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순서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1.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2.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3.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4.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5.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strategy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