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20:34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방안.pptx
순서






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방안 , 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에서 방관자 유형 학생 교육지도
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대안
_SLIDE_1_
학교폭력에서 ‘방관자’ 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방안(方案)
_SLIDE_2_
1. ‘방관자’ 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의 necessity
2. 방관자 학생들에 대한 分析
2.1 방관자 유형 학생의 example(사례)
2.2 방관자 유형 학생의 행동 요인 分析
3. 방관자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방안(方案)
3.1 평소의 생활지도
3.2 구체적 지도 방안(方案) 및 교육 program
4. 요약 및 결론
목차
_SLIDE_3_
교육 당국에서 제시한 학교 폭력 대책 ‘가해자-피해자’구도에서 벗어나지 못함
방관자 역시 가해학생과 피해학생 못지 않게 관련자로 간주
방관자 학생이 대다수의 학생 유형에 해당
방관자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의 necessity
방관자 학생에 대한 교육적 지도가 필요!
학교 폭력을 해결하고 파국적인 상황을 막는 하나의 예방책
_SLIDE_4_
피해학생을 지지하는 행동을 보이는 학생
가해학생에게 암묵적인 동의를 보이는 학생
따돌림에 개입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학생
피해학생, 가해학생 모두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
방관자 학생의 유형
두 유형으로 다시 나눌 수 있다
가해자 지지의 태도를 보이는 방관자
피해자를 지지하지만 돕지 못하는 학생
_SLIDE_5_
방관자 학생의 행동 요인 分析
_SLIDE_6_
방관자 학생의 행동 및 태도의 요인에 대한 정확한 파악
각각의 요인에 맞추어 지도방안(方案) 마련 필요
_SLIDE_7_
교육지도 방안(方案) 실현 주체 ‘교사’에 집중
교사란
학교 폭력 현장에 가장 가까이 위치
해결,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는 책임자
방관자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방안(方案)
_SLIDE_8_
학교 폭력을 해결하고자 하는 교사의 적극적인 의지
자신의 노력으로 학교 폭력이 예방 혹은 해결될 수 있다는 믿음
주목하여 전제해야 할 것
_SLIDE_9_
방관자 학생에 대한 교육 지도 방법
_SLIDE_10_
평소의 생활지도
_SLIDE_11_
구체적 지도 방안(方案) 및 교육 program
_SLIDE_12_…(skip)
Download : 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방안.pptx( 12 )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학생,교육지도,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학교폭력에서‘방관자’유형 학생에 대한 교육지도 대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