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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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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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어떤 컨설팅사는 자사의 컨설턴트들에게 비행기 1등석만 타게 한다. 즉 어떤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거나 자신의 이미지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구축할 수 있따
넷째, 브랜드는 가장 모방이 어려운 差別화의 원천이 된다 똑같은 품질의 제품이고 값이 싸더라도 소비자들은 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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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국제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미국의 대표적 파워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말보로를 예로 들 수 있는데 이 광고를 보면 거친 서부를 달리는 카우보이가 말보로를 피움으로써 진정한 만족을 얻게 된다 이에 따라 강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 다른 브랜드가 아닌 말보로만을 고집하게 된다
셋째, 소비자가 갖는 상징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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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5) 브랜드 설립 툴(tool)
☞ 나이키는 소매를 가장 중요한 브랜드 설립 툴로 활용한다.
세계 각지에서 제품을 생산해 전 세계로 판매하는 나이키의 통합된 물류시스템으로 각 국의 판매망과 관리체계를 철저히 하고 있따 좀더 정확한 수요展望과 이에 근거한 체계적인 공급량 조절을 위해 ‘선주문`(future order)이라는 특이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나이키는 수요에 맞춰 생산계획을 조절할 수 있어 재고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는 나이키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따
(6) 브랜드의 자산 가치
☞ 브랜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중요시된다
첫째, 품질의 총체적인 지표다. 일류 컨설턴트는 자신의 전문성과 능력을 강조하기 위해 가장 비싼 노트북PC를 사용한다. ‘선주문 방식’은 소매점들로 하여금 판매 예상량의 80%까지를 시즌 개시 6~8개월 전에 미리 주문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나이키국제 , 나이키국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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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나이키국제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경쟁 브랜드와 비교할 때 나이키는 무언가 다른 差別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가격이 더 비싸더라도 기꺼이 구매하게 된다
둘째, 브랜드는 소비자의 자기표현 수단이다. 소비자는 나이키에 대하여 이야기할 때 객관적인 품질과 주관적인 품질을 구별해서 생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