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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한국 고유브랜드의 성공 事例 및 전략(strategy) 모음집 (빈폴, 소나타, 쌈지, 애니콜, 진로, 종가집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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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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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마케팅원론 REPORT
- 국내외 한국고유브랜드 조사 -




과목명: 마케팅원론
담당교수님:
제출일:









Ⅰ. 국내성공example(사례)

1. 캐주얼웨어 브랜드 < 빈 폴 >

1) 브랜드 개요

1989년 출시된 빈폴은 세계적 Top 브랜드와 경쟁하는 한국 고유의 브랜드로써 출시 7년 만인 96년 국내 트래디셔널 캐쥬얼 시장 점유율(매출) 1위를 차지했다. 빈폴 브랜드를 육성한 후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중장기 사업목표(目標)입니다”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 제일모직 원대연 사장의 빈폴에 대한 열의는 대단하다. 콩이 많이 생산되는 미국 보스턴 지역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지난해에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매년 mean(평균) 3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따 이러한 외형적 성장과 더불어 최근엔 외형위주의 성장보다는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을 선언하고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해 개별 브랜드 BI(Brand Identity)체계를 도입하고 넌-디스카운트(Non-Discount) 정책을 확산시키고 있따
그 동안 남성정장과 여성복만을 판매했던 제일모직은 시장조사와 差別(차별) 화 된 기획으로 빈폴을 만들어냈고, 세계 일류 브랜드인 폴로 브랜드를 경쟁상대로 선정해 글로벌 경쟁에의 정면 돌파를 시도해 폴로의 시장 독점을 타파하면서 시장성장의 잠재력을 확신했다. 98년 제 1회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을 계기로 2001 년에는 한국 능률협회 주관의 대한민국 디자인 파워 1 위와 품질 대상을 수상하는 등 경영성과를 보이고 있따

2) 브랜드 구성 요소

1989 년 3월 출범된 빈폴 네임의 사전적 의미는 “콩줄기” 이다. “국내에는 세계적으로 내세울만한 의류브랜드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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