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3:23
본문
Download : 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순서
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매트릭스조직 ABB 하나금융지주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Download : 매트릭스조직,ABB,하나금융지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75 )
Matrix Organization
매트릭스 조직
1
2
3
4
5
매트릭스 조직의 배경 및 목적
이론(理論)적 배경
국내외 동향 및 기업체 실태
事例 및 비교事例 분석
結論(결론)
1.매트릭스 조직의 배경 및 목적
2.이론(理論)적 배경
매트릭스 조직의 배경 및 목적
1
정보화 시대의 核心
change(변화)속도의 증가
쌍방향 의사 소통의 지향
일방통행식 정보의 한계
change(변화)에 대한 대응능력의 necessity
위계적경직적 조직분위기를 탈피
신속성
유연성
소통성
매트릭스 조직의 정의(定義)
2
생산
생산
생산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
회계
회계
회계
인사
인사
인사
구매
구매
구매
기능조직과 프로젝트조직의 혼합된 복합구조
매트릭스 조직의 특징
2
매트릭스 조직의 necessity
2
매트릭스 조직의 강점
2
매트릭스 조직의 단점
2
매트릭스 조직의 성공조건
2
매트릭스 조직의 성공조건
2
균형
갈등관리 능력
적극적 인력 지원
역할갈등 극복
관리자들간의 양보와 타협, 협동
즉 팀워크가 核心
3. 국내외 동향 및 기업체 실태
국내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실태
매트릭스 조직구조를 도입하게 된 배경
금융기관 ( 하나 / 신한 / 산은 )
에너지 기술 평가원 / POSCO
미국 제트 추진 연구소
무라타 제작소
배경
해외기업실태
국내기업실태
3
매트릭스조직 도입의 배경
3
매트릭스조직 도입의 실태
단점
하나 금융그룹
사업단위중심
조직구조
고객지향적
금융서비스
한 지점에서 포괄 서비스
3
매트릭스조직 도입의 실태
단점
하나 금융그룹
3
매트릭스조직 도입의 실태
단점
신한 금융그룹
중복된 영역을 두 사업 부문으로 묶음
자산관리와 투자은행 업무로 묶음
사업부문별 의사결정 &성과평가
3
매트릭스조직 도입의 실태
단점
산은 금융지주
다양한 NEEDS에 맞춘 복합솔루션 제공
기능별/고객별 조직 묶음
자원공유 기반 마련
3
매트릭스조직 도입…(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