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co.kr 롯데호텔의 조직의 구조적 특성 > cabincrew7 | cabincrew.co.kr report

롯데호텔의 조직의 구조적 특성 > cabincrew7

본문 바로가기

cabincrew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롯데호텔의 조직의 구조적 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2:12

본문




Download : 롯데호텔의 조직의 구조적 특성.hwp




우선 대표이사와 직접적으로 …(省略)






순서
경영조직롯데호텔


레포트/인문사회


다.경영조직롯데호텔 , 롯데호텔의 조직의 구조적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롯데호텔의%20조직의%20구조적%20특성_hwp_01.gif 롯데호텔의%20조직의%20구조적%20특성_hwp_02.gif 롯데호텔의%20조직의%20구조적%20특성_hwp_03.gif 롯데호텔의%20조직의%20구조적%20특성_hwp_04.gif 롯데호텔의%20조직의%20구조적%20특성_hwp_05.gif 롯데호텔의%20조직의%20구조적%20특성_hwp_06.gif

Download : 롯데호텔의 조직의 구조적 특성.hwp( 72 )


롯데호텔의 조직의 구조적 특성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Ⅰ. 서 론

1. 선정동기 -------------------------

2. 회사introduction -------------------------
(1) 롯데호텔introduction
(2) 롯데호텔의 연혁

Ⅱ. 본 론

1. 조직의 변천사 ----------------------

2. 조직의 구조적 分析(분석)------------------
(1) Staff 조직
1) 감사팀
2) 기획부문
3) 국제 사업팀
(2) 관리본부
1) 총무 관리 부문
2) 시설부문
3) 재政府(정부)문
(3) 호텔 영업 본부
* Staff조직
1) 롯데호텔 (소공점)
2) 롯데호텔 잠실
3) 롯데호텔 대전
4) 롯데호텔 제주
5) 롯데호텔 울산
6) 부산 롯데호텔
(4) 면세 사업 본부
1) 관리 상품 부문
2) 영업 판촉 부문
3) 공항 신규 부문
※ 롯데호텔과 한국 내 다른 호텔과의 차이점
(1) 조직도 상의 차이점
(2) 노조의 힘에 의한 차이점

3. 조직의 전체적 分析(분석)-----------------
(1) 혼합형 조직
(2) 環境(환경)과 조직
1) 環境(환경)적 요인
2) 環境(환경)의 불확실성
3) 環境(환경)의 불확실성을 감소시키기 위한 노력
(3) 조직의 구조와 特性(특성)
1) 기계적 조직구조
2) 의사결정권한과 수직적 분업화
3) 조직구조의 특징
(4) 조직의 통합/관리
1) Task Force
2) 사원관리

4. 롯데호텔의 세계화 -------------------
(1) 롯데 호텔에서 추진중인 사업
(2) 한국 내에서의 호텔업계의 미래

Ⅲ. 결 론

(1) 롯데호텔 조직 요약 ----------------

(2)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책 ------------------
1) 기계적 조직으로서의 문제가되는점 을 improvement할 수는 없는가.
2) 커지는 호텔 노조의 힘을 어떻게 조절하여
보다 효율적인 사업을 전개할 것인가.
3) 소극적인 해외투자의 문제, 어떻게 극복 할 것인가.
4) 호텔리어로서 낮은 긍지의식, 어떻게 고취시킬 것인가.



Ⅱ. 본 론

1. 조직의 변천사---------------------------

롯데호텔 본점이 1979년 개관이후 매년 조직을 검토하긴 하지만 대폭적인 조직개편은 1988년 한번 뿐 이였다고 한다.
롯데호텔의 1988년 이전 조직도는 현재 조직도에서 볼 수 없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그것은 우선 조직도 가장 하단부분에 보이는 당직지배인부터 객실부, 객실관리부, 식음료부……총무부, 관리부는 각각 하나에서 많으면 여섯 개의 ‘과’로 나뉘어 진다는 것이다. 몇 가지를 예로 들어보면 객실부는 객실과, 예약과, 현관과, 전화과로 조리부는 조리1과, 조리2과, 조리3과로 세분화되어 있다 객실판촉부 또한 1, 2, 3과로 나뉘어 진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1988년 이전에는 영업중역, 관리중역, 경리중역, 부대중역, 잠실운영부 이상 다섯 가지중역들은 대표이사와 직속으로 연결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기에는 아직 롯데호텔 잠실점 만을 계획 중에 있었으므로 잠실 운영부 만이 조직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었다.
롯데호텔은 1988년에 롯데호텔 잠실점 전관을 개관하면서 조직의 대폭적의 개편이 있었다.
Total 6,75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increw.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incre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