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co.kr A+레포트(report) ▶SM Ent.의 일본진출 전술::일본 시장 진출 ::일본 시장 marketing 전술::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 instance(사례) > cabincrew8 | cabincrew.co.kr report

A+레포트(report) ▶SM Ent.의 일본진출 전술::일본 시장 진출 ::일본 시장 marketing 전술::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 instance(사례) > cabincrew8

본문 바로가기

cabincrew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A+레포트(report) ▶SM Ent.의 일본진출 전술::일본 시장 진출 ::일본 시장 marketing 전술::SM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1:49

본문




Download : SM_Ent.hwp




대략 90년대 말부터 영화와 드라마로 시작된 아시아 지역에서의 ‘한류’는 가요와 만화, 게임 등 문화 전반으로 확대되어 국내 기업들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촉발시켰다. 이에 SM엔터테인먼트는 가요 일변도에서 탈피하여 영화와 드라마, 오락프로그램, 공연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 쇼비즈니스를 추구하면서 21세기의 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文化산업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 음악 산업은 국경 없는 세계시장에서 각국이 저마다의 대중文化를 지키고 또한 막대한 시장규모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대표적인 분야가 되었다. 일본과 중국은 각기 다른 시장 환경 및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SM엔터테인먼트는 철저한 현지화라는 기본 원칙 아래 상황에 맞는 효과적이고 융통성 있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문화산업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 음악 산업은 국경 없는 세계시장에서 각국이 저마다의 대중문화를 지키고 또한 막대한 시장규모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대표적인 분야가 되었다. HOT, 보아, 동방신기 등 90년대 이후 한국의 대표적인 대중 가수들을 키워낸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가요 시장의 포화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배경으로 본격적으로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이에 SM엔터테인먼트는 가요 일변도에서 탈피하여 영화와 드라마, 오락프로그램(program]) , 공연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 쇼비즈니스를 추구하면서 21세기의 文化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www.smtown.com boa.ilikepop.com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SM 엔터테인먼트의 ,SM Ent.의 일본진출
A+레포트(report) ▶SM Ent.의 일본진출 전술::일본 시장 진출 ::일본 시장 marketing 전술::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 instance(사례)
한국음반산업협회 www.miak.or.kr
헤럴드경제 www.heraldbiz.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출 처
순서

6) STP 分析
대략 90년대 말부터 영화와 드라마로 처음 된 아시아 지역에서의 ‘한류’는
※목차※


설명

다.

Download : SM_Ent.hwp( 34 )


Ⅰ. 향후책략
서 론
文化관광부 www.mct.go.kr
앞으로의 세계를 이끌 차기 산업은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고 한다.
그 선두 역할을 해냈고, 다른 한국의 연예업체들이 국내시장에만 머물러 있던 상황에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 남들보다 앞서간 글로벌화 전술의 성공으로 文化산업의 수출의 선도자로 인정 받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를 선정하게되었다

1. 日本 시장 진출

1) 日本 가요 시장의 특징
서 론 Ⅰ. 기업선정이유 앞으로의 세계를 이끌 차기 산업은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음반에 대한 산업으로써의 인식이 아직 부족했을 때, 그 선두 역할을 해냈고, 다른 한국의 연예업체들이 국내시장에만 머물러 있던 상황에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 남들보다 앞서간 글로벌화 전략의 성공으로 문화산업의 수출의 선도자로 인정 받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를 선정하게되었다 출 처 1997~현재 신문 기사 www.kocca.or.kr SM엔터테인먼트 www.smtown.com boa.ilikepop.com 카시오페아 cafe.daum.net/sinki1004 www.riaj.or.jp 문화관광부 www.mct.go.kr 한국음반산업협회 www.miak.or.kr 헤럴드경제 www.heraldbiz.com 문화일보 www.munhwa.com

Ⅱ. 日本 시장 마케팅 책략

SM_Ent-9417_01.gif SM_Ent-9417_02_.gif SM_Ent-9417_03_.gif SM_Ent-9417_04_.gif SM_Ent-9417_05_.gif
Ⅱ. 시사점
1) 진입 방법 (Joint venturing)


결 론
Ⅰ. 기업선정이유

文化일보 www.munhwa.com
그래서 우리나라의 음반에 대한 산업으로써의 인식이 아직 부족했을 때,

2)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

Ⅰ. 기업선정이유
본 론


가요와 만화, 게임 등 文化 전반으로 확대되어 국내 기업들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촉발시켰다. HOT, 보아, 동방신기 등 90년대 이후 한국의 대표적인 대중 가수들을 키워낸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가요 시장의 포화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배경으로 본격적으로 일본과 china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4) SM JAPAN의 설립


3) 적절한 진출 시기
5) 日本 SWOT 分析

서 론
출 처



카시오페아 cafe.daum.net/sinki1004 www.riaj.or.jp
Ⅱ. 기업紹介 (SM 엔터테인먼트)
I.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1997~현재 신문 기사 www.kocca.or.kr



2) 현지화


이러한 차기 산업, 즉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文化 산업이다. 이러한 차기 산업, 즉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문화 산업이다. 일본과 china은 각기 다른 시장 environment(환경) 및 特性(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SM엔터테인먼트는 철저한 현지화라는 기본 원칙 아래 상황에 맞는 효능적이고 융통성 있는 marketing 전술을 펼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하지만 경쟁의 심화와 불법 복제 등으로 인해 가요 산업은 세계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경쟁의 심화와 불법 복제 등으로 인해 가요 산업은 세계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추세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increw.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incre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