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대중文化(culture) 와영화비평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課題물(스테판 샤프의 8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1:13
본문
Download : 20201출석대체_미디어2_대중문화와영화비평_.zip
영화가 사회를 비추는 미디어의 역할을 한다는 관점에서, 관객은 물론 영화 속 괴물의 출현에 대해 시민(Citizen)들이 고민해야 할 것이다. 문제는 사회적 약자가 무너지면서 종종 거대하고 흉포한 괴물로 표상하게 된다. 그러나 괴물의 탄생 비화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병리현상에는 관객이 침묵하거나 기피한다. 특히 영화에서 괴물의 출현, 또는 악당의 출현은 영화 속 사회가 가지고 있는 병리 현상을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설명
1.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 구조.hwp
2. 영화 형식비평.hwp
영화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영화평론계에서, 영화구조의 미학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
순서
4. 結論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1. 스테판 샤프의 형식비평과 형식적 구성요소
II. 본 론
- 목 차 -
곧 괴물의 출현은 한 사회가 문제를 지니고 있으며, 그 문제가 위기로 나타나고 있다는 걸 알리는 증후다. 일반적인 시민(Citizen)들에 비해 빈곤층,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사회의 약자들은 사회적, 정치적, 그리고 경제적 자원에서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자원이 사회복지라는 관점에서, 사회복지가 사회 change(변화)에 따라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보호막은 취약해져 각종 위험이 위험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회 change(변화)는 사회적 약자를 체계적으로 배제하고, 집단에 통합하지 못하게 되어 고통에 몰락하고 만다.
III. 결 론
Download : 20201출석대체_미디어2_대중문화와영화비평_.zip( 98 )
3. 가면 뒤에 나타나는 민낯 - 첫 살인 장면을 중심으로
- 중략 -
4. 각성한 괴물과 혼돈의 사회 - 계단 장면을 중심으로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참고문헌
2020년 1학기 대중文化(culture) 와영화비평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課題물(스테판 샤프의 8가지)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다.
Ⅱ. 본 론
구조적으로 사회change(변화)가 병리적으로 발생한다면 change(변화)의 여파는 그 사회의 가장 약한 집단에서 먼저 발생한다.
Ⅰ. 서 론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적 구성요소를 활용한 형식비평에 마주향하여 간략하게 정리(arrangement)하고, 그 비평theory(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2. 괴물의 탄생 - 아서의 대화 장면을 중심으로
대중문화와영화비평,방통대대중문화와영화비평,방송대대중문화와영화비평,대중문화와영화비평과제물,대중문화와영화비평과제,대중문화와영화비평출석수업대체
1. 스테판 샤프의 형식비평과 형식적 구성요소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적 구성요소를 활용한 형식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스테판 샤프의 형식비평과 형식적 구성요소 2. 괴물의 탄생 - 아서의 대화 장면을 중심으로 3. 가면 뒤에 나타나는 민낯 - 첫 살인 장면을 중심으로 4. 각성한 괴물과 혼돈의 사회 - 계단 장면을 중심으로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 구조.hwp 2. 영화 형식비평.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사회 change(변화)가 긍정적인 면에서 발전한다면 사회적 약자 또한 긍정적으로 change(변화)할 것이다. 사회비판은 한 사회의 위기에 대한 자기 인식이며, 따라서 괴물의 출현은 사회비판을 활성화하고 인도해주는 안내자 역할을 한다. 이에 본고는 영화 『조커』를 스테판 샤프의 형식구조로 파악하여 영화가 던져주는 주제를 사회와 연결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괴물을 막는 영웅의 탄생은 사회의 혼란을 해결하는 수호자의 등장이라는 점에서 관객은 환호한다. 안정적이던 기존 사회의 질서에서 균열이 발생하면서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문제에 사회적 약자는 무너진다. 특히 영화라는 미디어의 영역에서는 사회적 약자의 삶과 그들이 살아가는 사회에서 구조적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충돌하고, 일련의 과정을 통해 약자가 고통스러워하는 삶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