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 및 instance(사례)go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5:48본문
Download : 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 및 사례go.hwp
4)지속적인 발전을 실천적으로 이루어 나가야 한다.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 및 instance(사례)go
순서
위 reference(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인문사회,레포트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한국의대중문화가동남아국가들에미치는한류의내용과성격및instance(사례)go
Download : 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 및 사례go.hwp( 24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문화교양학과 세계의풍속과문화 2 공통
Ⅰ. 서 론
Ⅱ. 본 론
1. 한류형성의 원인(原因)
1) 文化적 친화성
2) 외국인과 외국文化에 대한 호의적 태도
3) 한국 대중文化의 우수성
4) 접촉매체의 다양화
2. 한류 붐의 현주소
1) 아시아에선 한류붐 지속중
2) 최근 반한류 움직임이 나타나 한류 지속여부가 이슈화
3) 국가별로 한류의 확산 단계가 다르게 나타남
4) 한류를 지속하기 위해선 내실화가 필요
3. 국가별 한류현재상황-대만, 홍콩, 베트남
1) 대만은 china과 더불어 한류를 주도하는 국가
2) 베트남은 99년부터 한국드라마가 紹介(소개)되면서 붐형성
3) 홍콩은 영화중심으로 한류가 형성되다 드라마 “대장금”으로 붐형성
4. 한류 열풍의 구체적 example(사례)
5. 기업들의 한류 활용
1) 컨텐츠 수출
(1) 현지화를 통해 지역시장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흐름
(2) 온-라인게임 등 디지털컨텐츠의 수출이 활발
(3) 현지유통을 개척하기 위해 현지기업과 전략(strategy)적으로 제휴
2) 文化상품의 수출
(1) 한국과 관련된 文化상품 수출이 활발
3) 한류관광
(1) 드라마 및 영화의 촬영지를 방문하는 관광객 증가
(2) 체계적인 관광코스나 파생상품 개발이 미흡하여 구경으로 그침
(3) 지방자치단체 등도 한류열기를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위해 고심중
4) 한류marketing
(1) 한류스타를 marketing 에 활용
(2) 한류를 기반으로 글로벌 marketing 강화
4) 국가 이미지 제고
(1) 한류는 한국의 국가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데 기여
6. 한류지속과 활용을 위한 方案
1) 한류에 기반하여 실질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
2) 한류의 국별 확산단계에 맞춰 적합한 전략(strategy) 구사
3) 실력이 뛰어난 뮤직선을 길려내야 함
7. 한류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1) 중장기적인 차원에서의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저희 6조는 한류가 성장해온 과정을 되짚어 보면서 세계 속의 한류文化의 실체와 未來(미래)를…(생략(省略))
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설명하라. 문화교양학과 세계의풍속과문화 2 공통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한국의대중문화가동남아국가들에미치는한류의내용과성격및사례go , 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 및 사례go인문사회레포트 ,
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을 구체적인 instance(사례)를 통해서 설명(說明)하라.
다. 이처럼 현대사회 국제관계를 이해하는데 한류 열풍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한류열풍이 진정 그들의 文化시장을 뚫은 것일까? 한류, 아직 낙관은 이르다고 생각한다. 한 순간의 유행 같았던 한류현상이 이처럼 다변화하면서 관광산업의 패턴과 판도까지 바뀌고 있는 것이다.
2) 민간 주도로 文化상품 교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5) 체계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분야별·단계별 전략(strategy)이 필요하다.
3) 국별로 discrimination화된 `윈윈`전략(strategy)을 활용해야 한다. 이러한 한류열풍의 허와 실을 알아보고 improvement(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아야 하겠다.
Ⅲ. 結論 및 opinion
Reference List
Ⅰ. 서 론
1990년대 china을 중심으로 불기 처음 한 한류열풍은 2000년대 들어서 한국가수들과 한국드라마로서 다시 한번 대만과 베트남 등 여러 아시아 지역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러시아에선 연애 사업뿐 아니라. 한국의 자동차와 가전제품의 우수성으로 경제 한류의 면모도 보이고 있다 음악이나 드라마를 즐기는 차원에서 벗어나서 게임, 패션, 한국음식, 한국 상품 등 한국관련 文化와 상품전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