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리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3:56본문
Download :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hwp
남과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은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며 동화를 통한 사회성 발달 교육은 그 가치가 매우 크다. 동화를 통한 학습 경험은 내가 아닌 타인과의 관계를 맺으며 어울리려는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공동생활을 유지하면서 행복을 갖도록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리(arrangement)해 보겠다. 동화는 동화책을 읽는 유아의 정서를 순화시키고 선과 악에 대한 판단력을 길러주어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교육적 가치는 매우 높다. 1. 동화의 의의
순서
2) 생활동화
Ⅱ. 본론
6) 공상 과학 동화
1. 동화의 의의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리하시오
3) 환상동화
7) 패러디 동화
5) 지식그림책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리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의 의의 2. 동화의 형태 1) 전래동화 2) 생활동화 3) 환상동화 4) 역사동화 5) 지식그림책 6) 공상 과학 동화 7) 패러디 동화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1) 전래동화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리하시오
5) 지식그림책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3545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5/%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C%9D%98%20%EC%9D%98%EC%9D%98%EC%99%80%20%ED%98%95%ED%83%9C%EB%A5%BC%20%EC%A0%95-3545_01.jpg)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3545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5/%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C%9D%98%20%EC%9D%98%EC%9D%98%EC%99%80%20%ED%98%95%ED%83%9C%EB%A5%BC%20%EC%A0%95-3545_02_.jpg)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3545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5/%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C%9D%98%20%EC%9D%98%EC%9D%98%EC%99%80%20%ED%98%95%ED%83%9C%EB%A5%BC%20%EC%A0%95-3545_03_.jpg)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3545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5/%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C%9D%98%20%EC%9D%98%EC%9D%98%EC%99%80%20%ED%98%95%ED%83%9C%EB%A5%BC%20%EC%A0%95-3545_04_.jpg)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3545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5/%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D%99%94%EC%9D%98%20%EC%9D%98%EC%9D%98%EC%99%80%20%ED%98%95%ED%83%9C%EB%A5%BC%20%EC%A0%95-3545_05_.jpg)
6) 공상 과학 동화
Ⅲ. 결론
7) 패러디 동화
동화,동화의 의의,동화 형태,유형,생활동화,환상동화
Ⅰ. 서론
Ⅱ. 본론
2. 동화의 형태
설명
bibliography
3. 시사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1) 전래동화
Ⅰ. 서론
아동문학 장르 중에서 대표적인 장르인 동화는 다양한 주제를 다룸으로써 다양한 사회적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적절한 도구이다. 동화를 활용한 학습 경험은 또래들과의 갈등상황이 제시되어 있어 동화책을 읽는 동안 주인공과 자신을 동일시함으로써 동화 속에 제시된 슬픔과 기쁨, 분노와 미움, 고마움 등 인간의 모든 정서를 경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Reference List
4) 역사동화
Ⅲ. 結論
4) 歷史(역사)동화
2) 생활동화
3. 시사점
3) 환상동화
2. 동화의 형태
Download : [아동문학] 동화의 의의와 형태를 정.hwp( 98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