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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직한 교육적 인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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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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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가 變化고 있고 대학교육도 마찬가지로 이전의 본연의 순기능적 교육만을 고집할 수는 없는 것이 사실이다.
바람직한 교육적 인간상에 조사한 資料입니다. 현재 중고등학교에서는 대학입시에 필요한 중요 과목들만이 우대를 받고 있으며, 실제로 예체능 과목이라던지 교양수업들은 천대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즉,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양성이 중요시 되었다는 것이다. 한 방면에 능통한 스페셜리스트 보다는 어느 environment에 놓여져도 adaptation(적응) 할 수 있고 능력을 발휘하는 인재를 원했다. 이것은 대학교육이 사회의 요구에 따라가고 있다고 말해야 할 것이다.교양인 : 제너럴리스트(Generalist)와 전문인 :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양성에 관해서 generalist와specialist , 바람직한 교육적 인간상사범교육레포트 ,


논술reference(자료)입니다. 그러나 사회가 세분화되고 전culture 되어가면서 사회는 이제 더 이상 제너럴리스트를 원하지 않게 되었다. 대학은 본래 전문인의 양성이 아닌 보편적인 교육을 통해 교양인을 배양하는 교육의 장이었다. 이 또한 제너럴리스트의 양성이라고 봐야할 것이다. 제 7차 교육과定義(정의) 目標(목표)가 이러하다면 바로 제너럴리스트(Generalist)의 양성이라고 말해도 무리가 없을 것이다.








순서
교양인 : 제너럴리스트(Generalist)와 전문인 :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양성에 관해서
바람직한 교육적 인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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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바람직한 교육적 인간상에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전 사회는 제너럴리스트를 선호하였다.
이렇게 들어온 대학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심지어 입시를 앞둔 고3학생들에게 예체능 과목시간에 자습이나 보충수업을 시키고 있다는 것은 이미 공공연한 사실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따 이미 중등교육은 대학이라는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전락해 버린지 오래이다. 어쩌면 지나치게 제너럴(General)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을 교육目標(목표)로 삼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본다. …(drop)
generalist와specia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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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러나 시대가 變化함에 따라 대학은 전문적・기술적・직업적 교육과정을 중시하게 되었다.

교육받은 인간의 속성 이 교육적 인간상으로 표현된다고 한다면, ‘바람직한 교육적 인간상’이란 곧 바람직한 교육이라고도 말할 수 있따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제 7차 교육과定義(정의) 인간상은 한마디로 ‘전인교육(全人敎育)’으로 바로 지식에만 치우친 교육이 아닌, 지적·정서적·신체적·사회적으로 조화롭고 균형 잡힌 전일체로서의 인간을 육성하려는 교육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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