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 CEO 고찰 - 학교경영과 학교장의 리더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22:53
본문
Download : 교장 CEO 고찰 - 학교경영과 학교장의 리더쉽.hwp
2) 학교경영의 특수성
학교 조직의 특수성은 다음과 같다.교장 CEO 고찰 - 학교경영과 학교장의 리더쉽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학교 경영이란 말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다 학교 경영은 학교 행정과 동의어로서 단위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경영 · 관리 활동을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의 경영이란 말의 뜻은 행정, 관리라는 말과 같은 뜻이다.
우선, 학교 조직은 그 目標(목표)를 구체화하기 어렵다(目標(목표)의 불명료성). 또한 학교 조직은 투입 변인이 다양하다(투입 변의의 다양성). 그리고 조직 구성원의 역할 수행과정이나 결과를 객관적으로 표현하기가 곤란하다(역할의 독립성). 이 밖에도 조직 구성원들의 활동이 독립적이다(역할의 다양성).
학교 조직은 주위 environment(환경) 으로부터 간섭받거나 주시의 대상이 된다(비난받기 쉬움). 학교교육에 대한 소양이 없는 비전문가들에 의해서 교육 정책이 조정 · 통제될 수 있으며(전문가에 의한 통제), 조직원들의 전문적 지식을 향상시키는데 투자비를 적게 투자한다(투자비용 낮음)는 특수성을 지니고 있다
3) 학교경영의 영역
학교 경영의 영…(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장 CEO 고찰 - 학교경영과 학교장의 리더쉽.hwp( 80 )






순서
교장CEO고찰
설명
학교를 경영한다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학교장의 직무를 짐질 수 있는 자격과 권한과 기본적인 직무, 학교장이 지녀야 하는 리더십 등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장이 최고 경영권자로서 학교에서 지니는 위상과 역할에 대해 고찰해봤습니다.교장CEO고찰 , 교장 CEO 고찰 - 학교경영과 학교장의 리더쉽경영경제레포트 ,
다. 학교 경영을 교육 경영이란 말과 같은 뜻으로 넓게 사용하며 경우의 경영은 교육 행정보다도 더 폭넓은 정의(定義) 으로 쓰인다.
학교를 경영한다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학교장의 직무를 짐질 수 있는 자격과 권한과 기본적인 직무, 학교장이 지녀야 하는 리더십 등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장이 최고 경영권자로서 학교에서 지니는 위상과 역할에 대해 고찰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