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co.kr 디지털 미디어와 민주주의 > cabincrew7 | cabincrew.co.kr report

디지털 미디어와 민주주의 > cabincrew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7

디지털 미디어와 민주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20:15

본문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와 민주주의.doc




대선 후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에 들른 사용자의 ‘필요’는, 대선 후보에 대…(생략(省略))
다. 하지만 이러한 활동이 비단 특정 후보의 웹 사이트에서만 한정적으로 일어난 것은 아니었다. 세 후보 모두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공약을 설명(說明)’하는 항목과 ‘유세 실태을 기록’하는 항목을 공통적으로 보유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2007 대선에서도 출마를 선언한 모든 후보들이 대선용 사이트를 구축해 지지자들의 결집을 도모했다. 모든 후보들은 건재한 웹사이트의 존재에도 불구하고 유력 포털에 따로 블로그를 설치해 이미지 메이킹과 공약 제시, 근황보고 등에 활용했다. 동일한 내용을 알릴 목적으로 이름만 바꾸어서 달고 나온 항목들을 그 대표적인 예이다. Internet 정치참여를 기반으로 형성된 노사모를 배경으로 대선에서 승리를 거둔 현 정권은 ‘네티즌이 뽑은 대통령’으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다.



순서


설명

디지털 미디어와 민주주의

디지털%20미디어와%20민주주의_doc_01.gif 디지털%20미디어와%20민주주의_doc_02.gif 디지털%20미디어와%20민주주의_doc_03.gif 디지털%20미디어와%20민주주의_doc_04.gif 디지털%20미디어와%20민주주의_doc_05.gif




기업 이미지와 블로그 및 디지털 시대의 민주주의와 블로그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비록 이들이 <이명박의 약속><국민과의 약속><20대 point공약>등으로 タイトル(제목) 을 달리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모든 접속자들은 이 항목을 클릭 함으로써 해당 후보의 공약을 살필 수 있을 것임을 짐작 할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기업 이미지와 블로그 및 디지털 시대의 민주주의와 블로그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미디어]디지털미디어와민주주의 , 디지털 미디어와 민주주의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와 민주주의.doc( 91 )




[미디어]디지털미디어와민주주의


>기업 이미지와 블로그<

>2007대선과 블로그 marketing <

>각 대선 후보 블로그 활용 실태 비교 分析(분석)<

>블로그 시대의 오피니언 리더 - 인기 블로거<

>디지털 시대의 민주주의와 블로그<



>2007대선과 블로그 marketing <

기업들이 블로그를 통한 이미지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 동안 정치권에도 큰 change(변화)가 생겼다.
KBS가 12월6-7일에 실시한 대선 지지율 조사에 근거하면, 세명의 당선 유력후보(이명박, 이회창, 정동영 – 지지율 순)를 추출 할 수 있다아 앞서 언급한 세명의 후보들 모두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의 블로그 서비스를 활용해 자신을 선전하고 있다아
‘대선 승리’라는 동일한 목적을 가진 대선 후보들이 ‘블로그’라는 특정한 포멧 안에서 구현해놓은 정보들은 差別성을 갖기 힘든 조건에 놓여있다아 특히 각 대선후보들의 블로그 내에서 책의 목차와도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카테고리’ 항목에서는 그 유사성이 두드러진다.
각 후보들의 블로그에서 동일한 주제를 다루는 항목이 등장한다는 것은 블로그 제작자들이 접속자들의 동일한 필요를 알아차렸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전체 6,75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